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얘 MAILLET>서래마을 정통프렌치디저트를 프랑스 쉐프님이 만들어주시는 곳

디저트집 도장깨기

by 쥴리쥴리9_3 2020. 10. 12. 02:15

본문

<마얘 MAILLET> 압구정 프렌치 디저트를 진짜 프랑스 셰프님이 만들어주시는 곳

 

안녕하세요 쥴리예요

오늘은 서래마을에 위치한 마얘를 소개해드릴게요!

 

프랑스 파티시에 남편과, 한국 파티시에 아내분이

운영하는 곳이에요

 

수요 미식회에서도 극찬을 받았던 곳이네요!

쿤냐만이라는 디저트가 유명한가 봐요

 

이곳은

 

테이블당 꼭 시켜야 하는 디저트 개수가 

정해져 있고, 주말엔 노트북이 사용 안 되는 등

어찌 보면 다소 빡빡한!? 규정이 있지만,

 

카페 위주가 아닌 디저트 전문샵이므로 

서로서로 지켜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나같이 이것저것 먹고 싶은 사람은

강제로 해당 안됨 

어떻게 한 개만 먹어?

 

 

 

티 종류도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티가 많이 있는 곳에서는

이곳에서 추천해주는 티나,

구매한 디저트에 어울리는 티를

추천받아서 먹어보는 편이에요

 

티가 좀 있는 가게라면 

티와 디저트의 조합도 즐겨보세요!


마얘 MAILLET

주소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2길 14

 - 구) 서초구 반포동 106-6

주차 - 발렛 가능 2시간 3000원

시간 - 매일 11:30 ~ 22:00

 


마카롱

 

 

바닐라

카푸치노

피칸

초코 캐러멜 모카

유자

망고-패션후르츠

초코-패션후르츠

솔티캐러멜

2.7

 

 

 

 

초코 얼그레이

녹차

피스타치오

블루베리 바닐라

2.7

 


갸또

 

바흐단 8.0

초코피칸브라우니, 다크초코무스, 라임크림, 초코무스케이크

 

고소해 7.7

고소한 쿠키향의 부드럽고 달콤한 케이크

 

랑고호즈 8.9

구운치즈, 이즈니 생치즈무스 , 딸기꿀리, 패션후르츠크림, 치즈케잌

 

딱뜨 시트롱 베흐 8.0

이탈리안머랭, 라임, 타르트

 

딱뜨 따땅  8.5

라임시럽과 카라멜 구운사과타르트

 

에끌레흐 바니 까하멜  7.7

쏠티캐러멜, 바닐라크림, 슈

 

파리브레스트 8.0

슈, 헤이즐넛, 헤이즐넛크림

 

딱뜨 바니 9.0

바닐라가나슈, 바닐라시럽비스퀴, 바닐라무스, 진한 바닐라 타르트

 

딱뜨 오 쇼콜라 8.5

밀크초콜렛가나슈, 쏠티카라멜, 캐슈넛, 둘쎄무스, 밀크초콜렛타르트

 

밀푀유

바닐라크림, 페이스트리


비엔누와즈리

 

 

빵 오 쇼콜라 3.9

 

쿤나만 4.0

카라멜라이즈 된 패스츄리

 

쿤나만 쇼콜라 4.5

카라멜라이즈 된 패스츄리와 초코

 

크라상 3.6

 

미니파운드케이크 8.5 ~ 9.0

(마블, 프랄린, 올리브,건트리플)

 


구움과자

 

플레인 피닝시에 2.5

라즈베리 2.9

초코

헤이즐넛

피스타치오

 

마얘에는 상품권이 있어요!

종류도 많고 카페도 이뻐서 여기 이용하시라고

상품권으로 선물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마얘의 패키지

레스큐어의 인증서도 올려두셨네요!

 

AOP인증을 받은 레스큐어 버터를 사용합니다

AOP ( Appellation d'origine protegee)

프랑스에서 법으로 규정하는 원산지 보호규정 

특정 제품의 생산을 위하여

오롯이 그 지방에서 나오는

질 좋은 원료들로만 생산하도록 하는

품질 보증

 

주황 주황 하네용

 

 

주방이 널찍하고, 거의 오픈 상태예요

그냥 다 보임ㅋㅋㅋ

아침에 일찍 오면 파티시에분들 작업하는 거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구경은 많이 하지마세요

저도 저런 오픈되있는곳에서 일해봤는데 그냥 막 사진찍고

너무너무 민망했답니댜..ㅎ

 

 

정원인가 싶은 미니 정원도 있어요

 

 

꽃잎같은 조명이 은은해요

자리 사진도 찍고 싶었지만

사람이 가득 차있어서 찍지 못했어요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인산인해더라고요!

 

이제 먹어볼까요!!


 

파리 브레스트 8.0

슈, 헤이즐넛, 헤이즐넛 크림

 

 

 

슈 반죽이 딱딱한 느낌이 들 정도로

바삭하고, 크림은 꼬숩꼬숩하며

안에 들은 캐러멜이 단짠단짠 하다

견과류가 쉴 새 없이 씹히며

입에서 재미없는 맛이 하나도 없다

여러 재료들이 열심히 맛을 낸 뒤,

쑉하고 모든 맛이 사라지고

입안에 고소함만 남는다

 

 

밀푀유는 주문하면 바로 짜주신 다했는데

내가 갔을 땐 쇼케이스에 진열이 되어있었다

페스츄리가 고소하고 진한 맛 구움맛이 있고,

바사삭빠사삭하며

바닐라 크림은 무겁지도 마냥 가볍지도 않다

일행 중 3명은 이걸 베스트로 꼽았다!

아는 그 바닐라맛인데 아주 군더더기 없어서

내가 먹은 밀푀유 중 탑 3안에 든다

사실 그냥 존맛탱임 그냥 의심 없이 드시면 됩니다!!!!

 

랑고호즈 8.9

구운치즈, 이즈니 생치즈무스 , 딸기꿀리, 패션후르츠크림, 치즈케잌

 

이즈니 생치즈 무스 안에 구운치즈케이크가

들어있다

그 위엔 딸기꿀리가 달지않고

새초롬하게 얹혀있으며

패션후르츠 크림이 밑에 깔려있다

이 패션후르츠가 다른 치즈케이크들과는

다른 유니크한 맛을 내주었다.

 

맨 밑에 비스퀴도 탁하면서 꼬숩한 맛이

치즈랑 정망정말 잘어울렸다.

그 내가 알던 치즈케이크가 아니여써

진촤 맛있었슴!! 먹어봐야 알맛

강.추

안 먹어 본 사람과 대화가 불가능ㅎㅎㅋ

 

쿤냐만

요 아이 정말 궁금하게 생겼었다

수요미식회의 주인공이 바로 이 아이다.

 

딱 잡자마자 파사삭!!! 딱딱

하는 느낌인데,

칼로 찌르면 폭삭! 하고 들어간다

크루아상보다 더 단단한 느낌?

 

한 입 배어물면,

겉에 캐러멜을 입혀서 아주 얇고 바삭하고

달달한 맛이 먼저 난다.

씹을수록 달달하고 

버터 풍미가 미친 듯이 난다

버터와 설탕의 미친듯한 조화가 일어난다

살이 진짜 많이 찔 거 같은 맛이다

 

그냥 무조건 설탕 단맛만은 아니어서 신기한 맛

버터 때문이 던 지, 설탕에 무슨 짓을 했는지

이것만의 특유한 달달한 맛이 있었다

바삭달콤해서 단거 당길 때 왕추천

 

딱뜨 따땅  8.5

라임시럽과 캐러멜 구운 사과 타르트

 

일단 이 비스킷이 두꺼워서

팍팍하거나 달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 외로 풍미가 좋고

바사사삭하게 부서져 무스와 잘 어울렸다

무스는 달지도 않고 보들보들 가벼웠고

구운 사과와 라임맛이

너무 감칠맛 나는 맛이었다

이것도 진짜 내 스타일이었다 ♥

 

고오급지게 생긴 마카롱
프랑스 정통 마카롱 비쥬얼

 

마카롱은 프랑스 정통 마카롱답게

한입 배어물면 폭삭~ 하게 씹히며

꼬끄가 입에 많이 남지 않고

가나슈 맛이 입에 가득 찬다.

 

꼬끄와 가나슈가 하나가 되어 쫀득해지며

가나슈는 적당히 맛만 내주고 사라진다

가볍게 먹기 딱 좋은 양과 질감이었다.

그냥 정통 프랑스 마카롱의 정석 느낌이었다

 

 

이날은 빵쟁이 구직장 멤버들과 즐겼는데

케이크류는 별로 안 좋아하는 멤버들도

정말 다 맛있게 먹었다

 

다들 제일 맛있게 먹은 건 밀푀유였고,

그다음 파리 브레스트,

그다음 딸기꿀리가 들어간 치즈케이크였다!

마카롱도 가볍고 쫀득하니

하나쯤은 다들 꼭 먹어봤으면 좋겠다 강추!!!

 

차와 커피도 참 좋았다

디저트들이 풍미가 다 있어서

차와 좀 더 잘 어울렸던 것 같다

 

 

 

파리에 있는 제과점을

다녀온 듯한 기분이었다

다른 후기들을 봐도 본토 맛과

거의 비슷하다고들 한다

그래서 난 이곳 완전 추천!!! 

 

오늘도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댓글 고고링

매일매일 기록할 수 있는 힘이 된댭니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