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윈 La Une>영화 속 디저트, 영화 '그랜드부타페스트호텔' 의 멘들스 케이크를 파는곳

디저트집 도장깨기

by 쥴리쥴리9_3 2020. 9. 27. 12:28

본문

<라윈 La Une>영화 속 디저트, 영화 '그랜드 부타페스트 호텔'의 멘들스 케이크를 파는 곳 

 

안녕하세요 쥴리에요!

오늘은 제가 봤던 영화 중에,

'그랜드 부다 페스트 호텔'

에서 나오던 멘들스 케이크가 궁금해서

먹어보러 역삼으로 갔어요!

 

사실 영화는 아주 노잼이었어요

그래서 영화 요약은 생략하고,

영화에 디저트가 출연한 배경만 설명해드리자면,

 

밖에서 지인을 통해 감옥으로 들어오는

죄수들이 받는 선물 중에

'멘들스'라는 케이크를

죄수들이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맛도 있었지만, 그 멘들스 케이크로

죄수가 감옥에서 탈출을 할 수가 있었어요

 

멘들스 케이크를 만드는 파티시에가

감옥을 탈출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멘들스 케이크 사이에 숨겨서 보내줬기 때문이죠.

 

정말 관련 없죠?ㅋㅋㅋ

암튼! 

 

사실 더 관련 없는 건 이게 역삼에 있다고 해서

사러 갔지만 막상 여기 가서

멘들스 케이크 안 먹음ㅋㅋㅋㅋ

요 아이입니다

3단 슈 케이스 속 층마다 다른 얼그레이 크림,

초콜릿 크림, 빠띠시에 크림들이 

들어있대요

왠지 상상이 가는 맛이라서 패스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래도 먹어볼걸 

하고 있습니다ㅋㅋㅋㅋ

 

 

 

더 마쉿서보이는 케이크들이

많았는걸!!!!

 

 


라윈 La Une

라윈 ; 불어로 처음, 첫 페이지라는 뜻이래요.

 


서울 강남구 삼성로 95길 33 1층
2수인분당선릉역10번 출구에서475m
선릉역 10번 출구로 나오셔서 선정릉 입구를 찾아오시면 맞은편에 위치

 

주차는 건너편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있긴 하지만, 꽉 차있었어요

4대 정도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더라고요


영업시간
주말 12:00 - 21:00

공휴일 휴무 

휴무 시 인스타로 공지

평일 11:00 - 22:00 


 

 

 

7가지 종류의 마카롱이 있어요

유자, 얼그레이, 복숭아, 바닐라, 로즈, 앙버터 등이 있어요

 

담에 가면 트로피칼을 꼭 먹어보고 싶습니다


내부

거의 반 오픈 상태인 키친이 보여요

이곳의 셰프님들은 프랑스 파리의 유명한 제과학교인

르꼬르동 블루, 에꼴 페랑디 교육을 수료하셨더라고요

 

제가 에꼴 페랑디 너무 가고 싶어서

불어공부며 영어공부며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코로나 멍멍이 같은 자식이 다 망쳣,,

언제갈수있을까요ㅠㅠ

이곳의 디저트 느낌은 프랑스식 디저트일 것 같죠?

 

키친 쪽 벽면이 어두운 대리석 재질로

뭔가 무게감이 느껴져요!

 

전체적으로 골드와 대리석,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 커트러리,

샹들리에, 북유럽풍 타일 등

포인트가 많아서 볼거리가 많네요~

 

첫 번째는 복숭아 케이크예요

바닐라 베이스 크림에

복숭아 콤포트(잼)가 들어가 있고

겉에는 화이트 초콜릿이 분사되어있어요

살짝 3년 전 서타일의 맛,,ㅎㅎ

그냥 무난무난한 복숭아 케이크맛이였어요

 

요 아이는 스리즈

라는 제품인데요,

체리랑 똑같이 생긴 모양이 귀여워서 골랐어요

이쯤 되면 체리 덕후 인정?

 

스리즈는 초콜릿 무스에 

아일리스에서 나온 술인 베일리스 리큐르를 사용했대요


베일리스 리큐르란?

세계 리큐르 소비량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리큐르인데요,

아일리쉬 위스키, 유제품(크림), 초콜릿으로 만든 리큐르예요

 

아일랜드에서

아이리시 위스키와 아일랜드의 남아돌던 우유를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리큐르인데요,

출시하자마자 대박이 터져버렸대요

원래는 남아도는 우유를 처리하기 위해

만들었지만, 지금은

아일랜드 우유의 50%는

베일리스를 만드는 데 사용한답니다

 

칵테일이나, 디저트류를 만드는데 많이 사용한대요

 


 

 

또한 체리 꿀 리가 들어있어요

요 꿀리가 참 새콤하니 맛있었어요

밑바닥에는 쿠키지가 깔려있는데

많이 달지 않아서 케이크와 잘 어울렸어요

 

 

밀푀유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샹티 크림에

 

샹티 크림 ; 생크림에 설탕과 바닐라빈, 향신료 등을 넣어서 거품을 낸 크림

 

구움색을 꽤 낸 페스츄리

이거 정말 파사사사삭하고 풍미 깊고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저는 굽는걸 좀 진하게 해서

꼬순맛을 많이 낸 밀푀유를 좋아하거등여

크림도 입에 남지 않고 삭 사라지는 깔끔함이

최고였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커피와

웨딩 임페리얼 티를 시켜서 먹었는데

커피도 진한 향이 가득하고, 적당한 산미가 나서 좋았구요

웨딩임페리얼은 말해모해~!

디저트랑 너무 향긋하게 잘 어울렸어요

 

이곳에는 구움 과자와 음료들도

다양하게 판매 중이었는데요,

사진이 다 날아가버림

ㅠㅠㅠㅠ

 

맛도 다양하게 있어서

선릉 쪽에 가실 일 있음 가보시는걸

추천해요!

 

이 근처에 해피해피 케이크도 있으므로

디저트 덕후이시라면

해피해피도 들려보세용!!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주말 보내시구

건강조심하세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