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리쏭 바이 스위츠모먼트>유니크한 구움과자들과 갸또를 맛보다

디저트집 도장깨기

by 쥴리쥴리9_3 2020. 9. 16. 10:53

본문

<프리쏭 바이 스위츠모먼트>
유니크한 구움과자들과 갸또를 맛보다


안녕하세요 쥴리에요!
오늘은 연희동에 위치한 프리쏭 바이 스위츠모먼트
다녀왔어요

이름이 왜 이렇게 기냐! 하고 봤더니
프리쏭은 연희동 카페 이름이고
베이킹클래스를 하는 스튜디오 이름은 스위츠모먼트
라고 하네용!!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라길 16 1층상가

영업일
토,일,월
11:30 - 18:00
나머지 요일은 베이킹클래스만 하신대요.
재품구매는 문자로 예약도 받고있어요
하지만 예약제가 얼마나 지속될지는 모르므로,
인스타그램으로 소식을 확인하셔야해요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잠깐은 가능할거같아요
매장내에 테이블이 많지않아 테이크아웃 추천드려요

커피는 안먹어봤지만, 커피 머신도 있더라구요
코로나 끝나면 드시고 가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나무 느낌이 따뜻한게 너무 좋죠?
골목 사이에 있지만 슬쩍보기만 해도 나무벽때문에 잘 찾을수 있을거같아요
매장 내 테이블은 운영하지 않고있어요

길치인 저는 항상 여기를 뱅뱅 돌아서 가게되요
하지만 저같은 사람이 많은지 가끔 인스타에 길찾는법을 올려주시더라구용ㅋㅋㅋ친절하셔ㅠㅠ

길 헷갈린다 싶으시면
그 근처 골목들을 보시면서 벽에 나무판이 붙어있는곳을 찾아서 가보세용ㅎㅎ


오픈한지 한시간반 뒤에 갔더니 갸또 구경도 못함
굼과쟈
이름표도 나무판도 구움과자도 너무 예뻐

아몬드바닐라파운드 3.5
오렌지 꽃물 파운드 3.2
갸또 쇼콜라 파운드 3.2
쑥과 솔티카라멜 휘낭시에 2.8
화이트 발사믹과 선드라이 토마토 휘낭시에 3.2

이렇게 다섯가지의 휘낭시에와 파운드가 있구요

생크림스콘 3.0
무화과 까망베르 스콘 3.2
프레첼 스콘 (가격모름 ㅜㅜ)

라꽁비에뜨 버터 가염/무염 1.3
이 있어요
요버터는 프랑스버터인데 우유맛도 많이나고
맛있기로 엄청나게 유명해요
약간 버터계의 에르메스 라네요ㅎㅎ
대표님이 어렵게 구하셨다고 하네용!

오늘 제가 데려온 친구들은!
샤인머스켓타르트와 피스타치오 타르트에요!
요건 예약으로 겟 해왔답니다
사실 두개만 예약하고 나머지는 매장가서 보고 사려고 했는데 구경도 못해따,,

구움과자류는
프레첼, 무화과 스콘이랑
화이트발사믹과 선드라이 토마토 휘낭시에
그리고 무염버터


일단 저는 프리쏭 패키지가 너무 좋았어요
상자안에 받침을 해주시고 갸또를 올려주셔서 고정했고, 갸또와 밑지 사이에 물엿보다 더 강력한 무언가로 고정을 시키셔서ㅋㅋㅋ갸또가 꿈쩍도 안함!
심지어 칼로 자른 후에도 붙어있는 부분은 찰떡같이 붙어서 안떨어지더라구요ㅋㅋㅋ뭔지 알려주라 주!!


요 가운데 타르트지만 붙어있어요ㅋㅋㅋㅋ고정왕

피스타치오 타르트
얇은 타르트
레몬, 유자, 배르가못으로 만든 쨈,
피스타치오 조콩드 (스펀지)
레몬커드
피스타치오 프랄린
피스타치오 몽떼크림
(몽떼 ; 가나슈에 생크림을 더하여 거품기로 거품을 올려만든 크림 )

일단 레몬쨈과 커드 맛이 먼저 탁 쏴요!
그담에 피스타치오 프랄린과 몽떼크림이 쌉싸름한 맛을 내며 올라와요. 피스타치오 조콩드까지 같이
피스타치오의 존재감을 뿜뿜합니다

그 후 바삭하게 타르트가 씹히며 어우러집니다
하지만, 피스타치오 몽떼크림이 저랑 맞지 않았을까요
너무 녹진한 씁쓸한맛이 느껴져서 약간 아쉬웠어요
비쥬얼은 너무 예쁘고 배르가못이 들어간 쨈도 정말 유니크했어요!!


청포도
청사과
프로마쥬블렁
청사과젤리


요거는 먹자마자 청사과맛이 쌍큼 달콤하게 올라와요
어디선가 먹어본듯한 익숙한 달콤상큼한 맛이에요
타르트지도 얇고 달지않아,
청포도의 맛과 사과크림의 맛에 오롯이 집중이 돼요
샤인머스캣도 정말 달콤한게 맛있었습니다!!




프레첼스콘의 단면샷
무화과 스콘의 단면샷
스콘과 라꽁삐에뜨 무염버터💗

프레첼 스콘

보통 프레첼만들때 사용하는 가성소다나 프레첼소다를 사용하지 않고 프레첼겉면 색을 내셨대요.
구움색이 있고 위에 소금이 깨작 뿌려져있어요
이 소금이 뭔지 모르겠지만 쓰지도 달지도 않은 깔끔한 맛이여서 너무 감칠맛나고 좋았습니다!

속은 퍽퍽하지도 완전 촉촉하지도 않은데,
결결이 찢어질만큼 부드러워 부담스럽지않고
버터와 발라먹으면 진짜 깔끔하고
우유의 담백한 맛이나요
최고의 스콘과 최고의 버터가 만났으니 맛이없을리가!

무화과 까망베르 스콘


요친구도 깔끔하고 약간의 무화과맛이나요
무화과맛이 많이 나는편은 아니라 조금 아쉬웠지만
그 은은함으로 주는 무화과맛도 매력있었어요
스콘자체가 맛있어서!! 좋았고 까망베르는 잘 못느꼈어요
고메버터를 사용했다고 하네용!
결은 폭신폭신하게 잘려나왔고 너무 퍽퍽하다거나 그런건 전혀 못느꼈답니당

화이트발사믹과
선드라이 토마토 휘낭시에


이거 정말루!! 유닠유닠 했어요
먹물로 만든 반죽이라 일반 휘낭시에랑 질감이 달랐어요 살짝 가벼운 파운드같은 질감?
에멘탈 치즈도 들어 꾸수하구요
그리고 화이트 발사믹에 절인 토마토가 깨짝꺄짝 씹히는데,
새콤 달큰함이 정말 예술이에요
딸기쨈 맛이 나는거같기도 하고 토마토 맛이 나는거같기도 하는게
전체적인 조합이 정말 신선했고 그냥 맛있었어요ㅋㅋㅋ
처음시도하는 맛이지만 정말 거부감없이 좋았어요
얘도 와인안주로 좋을듯(쥴또술?)

또먹고싶어,,,,,,,,,!!!!!!!!

아무튼! 오늘도 정말 잘먹었습니다
다음번엔 좀 더 부지런을 떨어서 파운드와 갸또를 도전하는걸루!! 정말 기대되네요

스콘은 진짜 대박맛있었어요
휘낭시에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니 꼭 도전해보세용!

오늘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댓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