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대문/연희동-올레무스] 정통 차와 따뜻한 감성의 디저트를 판매하는곳. 웨이팅 주의 연희동 디저트맛집 다녀옴

디저트집 도장깨기

by 쥴리쥴리9_3 2021. 10. 11. 18:41

본문


안녕하세요
쥴리예요!
오늘은 연희동에 위치한 디저트 맛집

올레무스


다녀왔습니다

올레무스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5길 58
홍대입구역 3번출구에서 929m

오픈날은 그때그때 달라서
인스타그램으로 꼭 ! 확인하셔야 합니다

매장 전화X

현재 주로 금,토,일 만 오픈하고있어요

주차공간
: 가게 앞 이면주차. 잠시 주차 가능
웨이팅공간O
: 가게 옆 의자와 웨이팅리스트가 있습니다. 가자마자 웨이팅 리스트부터 작성하세요!
따로 어플로 줄서기, 웨이팅리스트에 번호적고가기 불가능 합니당
다만, to-go가 많아서 웨이팅이 금방금방 빠짐

참고로 저는 앞에 8팀 있었는데 10분 기다린거 같아요
2021.10.11 기준





이곳은 원래 플레이팅 디저트와 일본식 전통 차를
즐길 수 있던곳이였는데,
10월 말까지 디저트는
‘무화과 멜바’
만 준비되어있구요 커피와 차는 모두 준비되어있습니다

사실 한가지밖에 없어서 간거였어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중인데
다른 디저트 집에 가면 못참고 다 먹을것같았기 때문이죠,,,,,,,,,


올레무스 메뉴판

요기 차 종류도 정말 맛있어용
저는 호지차 녹차 훈연차를 마셔봤었는데

사장님이 정성스럽게 정통으로 내려주셔서
정말 진하고 꼬수운 맛이 가득담겨있어요


정말 개성있는 차들이니
꼭 드셔보시길 바래요!

디저트 맛집이기도하지만
차(tea)맛집입니다
찐인정!!!

올레무스 무화과 멜바


저는 무화과 멜바를 먹으러 갔는데요
요곳의 무화과 멜바는

무화과
무화과 잎 오일
파슬리 아이스크림
양배소르베
크럼블
참깨
피스타치오
히비스커스파우더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그 전에 방문했을때는
디저트 4-5 종류정도가 준비되어있었는데
지금 시즌에는 이것밖에 없었어요
근데 그래도 명불허전 올레무스는 이 한가지로도
줄을 엄청 세우시더라구요!?
저도 이거하나보고 가긴 했습니다


무화과 멜바의 맛은?


일단 메인인 무화과의 맛!
그리 달콤함이 올라오는 무화과는 아니였다

작년 무화과는 어딜가도 달콤함이 꿀처럼 올라왔었는데
이번 무화과는 어딜가도 단맛이 올라오는곳이 없었다
그냥 적당히 무화과스러운 맛이였다
무화과가 바닥까지 쏙쏙 숨겨져 있는데
총 3 -4알 정도 들어있는것 같다

무화과랑 피스타치오랑 소르베의 조합이 좋다
맨위의 무화과 잎 오일은 약간 특유의 무화과의 향이 있다
무화과 잎을 먹어보지도 보지도 못했지만
무화과 잎이 이런맛일거같은 맛이 느껴진다
이게 무슨말이지?
암튼 그냥 진짜 무화과 잎의 맛이 났다ㅋㅋㅋㅋ
기분나쁘지 않은 쌉싸름한 맛이였다

무화과 잎

요렇게 생겼다네용?
요걸 갈아서 오일에서 우린뒤 짜낸 즙인거같아요
분자요리 디저트!


파슬리아이스크림은 파슬리맛이 꽤많이 난다
리얼 파슬리 채소맛
저엉말 맛 표현하기가 힘든 맛이다
가벼운맛,, 쓰지않고 달달한거 같긴한데
드셔보세요 맛있어요!!
비슷한 맛이 없어 먹어봐야 아는 맛
그래서 사람들이 더 많이오나.,.?

깔끔해서 달지않고 군더더기 없다

그밑에는 양배소르베가 있다
양배소르베도 정직한 양배맛
탱크보이같은 맛보다
200배 고급진 배맛

요게 전체적인 단맛을 끌어올려줍니다
위아래 둘다 소르베여서
입에서 너무 달거나 무겁지않아 좋아요
딱 9-10월의 디저트같은

가벼운 과일과 가벼운 소르베
그리고 크런치한 크럼블(쿠키조각)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크럼블 사이에는 깨와 피스타치오 부숴진게 있는데요
요게 킥 입니다
무화과라는 과일은 견과류풍미가 있어서
견과류들과 정말 잘 어울려요

여태 먹었던 무화과 디저트 중에서
헤이즐넛이랑 호두랑 조합으로는 먹어봤는데
피스타치오는 처음 먹어보는 조합이였어요

근데 정말 무화과와 견과류는 진리인듯 합니다
피스타치오랑도 정말정말 잘 어울렸어요







요렇게 위에만 모든 재료가 있는게 아니고
속에도 크럼블과 무화과가 계속 있어서
한번도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어요

히비스커스 파우더는 은근~한 맛인데
히비스커스라고 말하지않으면 맛을 느끼기 힘들었어요
컵위에 뭍은 파우더를 찍어먹으니 느껴지는
쌍콤한 맛이였어요

그래도 전체적인 밸런스에는 영향이 있겠죠?!
그냥 전체적으로 밸런스며 식감이며 독특하면서 완벽했어요
군더더기 없고 남녀노소 좋아할 맛


한입에 와 존맛탱!!
이런맛보다는
천천히 음미하면서 신기하고 뭔지모를 맛있는 맛
이 뭔지모를 맛있는 맛이라는게
밸런스가 좋다는 맛인거 같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제 생각 ^^,,
맛표현하는게 아직 멀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요렇게 가볍고 제철인 디저트를 즐기고와서
정말 좋았던 올레무스

항상 실패없는 디저트집 이에요
다음달엔 새로운 디저트들도 많이 나올 예정이니 꼭 가보시길 바래요
차와 디저트를 꼬옥 드시고 오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왼쪽 아래 좋아요 꾸욱
오른쪽 위 구독하기 꾸욱
댓글은 힘이되어요

일교차 심한데 다들 감기조심하세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