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수동 모멘토브루어스>커피계의 인싸들의 성지, 멜버른 마켓레인의 원두를 사용하는 곳. 호주 멜버른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여기로

커피로스터스 도장깨기

by 쥴리쥴리9_3 2021. 1. 23. 00:19

본문

<모멘토브루어스>최강 산미의 커피,
멜버른 마켓레인의 원두를 사용하는 곳.
호주 멜버른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여기로!!

성동구 성수동1가 685-325

안녕하세요 쥴리에요!
정말 오랜만이죵
이제 에드센스는 포기하고ㅋㅋ
그냥 기록용으로 할 생각인 블로그,,,
요즘 이직하고 적응하느라도 바뿌고
코로나때문에
돌아다니지도, 먹으러 다니지도 못해서 뜸했어요😖

그래도 거리두기 완화로!!
카페를 갈수있따!!해서 드릉드릉 했답니다
정말 요즘 너무 땡겼던 산미폭발하는커피🥵
찾으러 폭풍검색 후,
호주 멜버른에서 유명한
'Market lane' 의 원두를 사용한다는

'모멘토 브루어스'
Momento brewers

에 다녀왔어요!
원래 요즘 제 최애 커피는
한남동의 데이로우와, 인사동의 세루리안 커피였어요

하지만, 제가 호주에서 지낼때 먹었던
정말 산미로 묵직하게 뒤덮힌 커피는 찾기 힘들었어요
하지만 마켓레인 직수입해서 팔아주시는
모멘토 브루어스가 있단 소식에 달려갔답니다


파랑파랑한 외관
성수동 뉴 카페거리?? 암튼 구 카페거리가 아닌
카페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할곳은 따로 없기때문에,
성동구민 체육센터에 파킹하셔야합니다
한시간에 3000원 이였어요
걸어서 십분이내였던것 같네용

대중교통으론
뚝섬역 8번출구 도보로 10분이내


캐주얼한 내부
디저트도 판매하는데, 저는 운영시간을 못보고가서
다섯시반쯤 갔을때 영업이 끝나서
암것도 없었어요😭

평일 08:00 - 17:00
주말 11:00 - 19:00
화요일 휴무

커피만 호주식이 아니구 영업시간도 호주식,,,또륵
멜번카페들도 항상 네다섯시면 다 닫아서
부지런하지 못하면 카페도 잘 못다녔었는데
여기서도 당할줄이야,,,😣
영업시간 꼭 참고하시구 가세요

귀여운 메뉴판
7가지 원두


이곳의 대표님은 멜번의 마켓레인에서
수년간 근무하시고 한국에 유통하시게 되었다는데요
그 카페에 오래근무하시면서 배워온 노하우들을
가감없이 풀어내셨을거같은 믿음이 갑니당

모멘토 브루어스 쇼룸


이곳은 제품을 소개해주는 쇼룸이라서
먹고가는 자리는 따로 없어요
야외에 작은 의자만 몇개 있답니다

대신 내부에 작품들이 꾸준히 바뀐다고해요
이미 올해 전시예약도 마쳤다고 하네요

모멘토브루어스의 원두


모멘토 브루어스에서는
매주 목,금 6 pm-9pm 에
모멘토 브루어리 라는 행사를 하고있네요!
지금도 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제가 갔을 때 커피도 마감, 에스프레소용 원두도
이 원두만 남아서
선택권 없이 요 아이만 데려왔어요
가정용 머신에 내려먹기위해!
곱게 갈아달라고 요청하여 갈아왔습니다

'El Naranjal Espresso'
엘 나란힐 에스프레소
Note : plum wine, orange and dark chocolate
콜롬비아산 원두, 워시드타입


따로 지퍼백은 없었구,
철사스틱으로 말아서 밀봉해주셨어요


이런 디테일한 이야기들
TMI 라고 하죠? 너무 좋아요ㅎㅎ
가파르고 미끄러운길 올라가서 이 맛있는 원두를
편하게 먹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댜,,😍

고운 원두

개봉하자마자 상큼하고 녹진한 향이 뿜뿜해요

가정용 머신의 한계

저는 크레마 먹는것두 좋아하는데
집에서 쓰는 머신은 크레마를 많이 뿜어내지 모태,,
사실 이 크레마가 원두의 가스를 뿜어낸거라고
너무 많은 것도 문제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꼬소한 그맛이 전 좋은걸료

일단 딱 첫입 먹었을때
혀와 입안을 감싸는 묵직한 밸런스의 산미가 딱 오는게

마! 이게 멜번커피다!
하는 느낌ㅋㅋ혀를 원투쓰리펀치펀치👊🏻👊🏻

맨 처음 멜번가서 커피먹었을때는
물 좀 갖다달라고 타먹으려고 산미가 너무쨍해서ㅋㅋㅋㅋㅋ거의 버렸는데 일주일, 한달, 몇달이 지난 후
저는 산미의 노예가 되어있었습니다ㅋㅋㅋㅋ
중독성 미쳤구뇨,,,
결론 멜번 가고싶댜,,,🥺

그래도 한국와서 먹은 커피중에 제일!!
멜번 현지스러운 커피였습니다
만족만족👏🏻👏🏻👏🏻

그리고! 직원분들도 너무너무 친절하셨어요
원두를 어떻게 갈아주실거고,
이렇게 가는 이유가 이렇고,
원두에 대한 설명, 등 스토리텔링을 잘해주셨어요

알고먹으면 더 맛있는거 아시죵?

그리고 제가 마켓레인 커피를 좋아한다고
말씀드렸더니 ,
서울경기권내에 마켓레인 커피를
유통하는 카페들을 알려주셨어요

이천에 위치한 리어하우스
일산에 빠르크

그리고 더 있었는데 저장내역 사라짐,,

아무튼 너무 오랜만에 카페방문과
오랜만에 좋은 밸런스의 커피를 접해서
기분좋아져서 올리는 포스팅😆

다들 성수동 뚝섬쪽 가시면 꼬옥 맛보시길 바래요
강추!!!!!드립니댜

조아요 댓글 까먹지 않기루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