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에서 달지않은 한국식 딸기생크림케이크 맛 내기!!

파티쉐의 베이킹 팁

by 쥴리쥴리9_3 2020. 8. 28. 01:52

본문

JULIE'S CAKE !!!

호주에서 달지않은 한국식 딸기 생크림 케이크 맛 내기!!

오늘은 제가 호주에 있을때 !
달지 않은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먹고 싶어서!!
직접 만든 케이크를 소개해드릴게용

호주 베이커리에도 정말 맛있고
훌륭한 베이커리 샵이 많아요

하지만 한국처럼 달지 않고 입에서 싹 사라지는 느낌의
생크림 케이크가 없더라고요

일단 한국의 딸기가 세계에서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아닌가?)

그렇기 때문에 100% 한국의 맛은 느낄 수 없지만,
생크림은 흉내 낼 수 있잖아요?

한국의 유명한 베이커리 샵에서
케이크 만들었던 기억을 되살려 만들어봅니다

도구 준비

(최소한 꼭 필요한 도구)




  • 오븐
  • 핸드휘핑기 혹은 키친에이드 (스탠드믹서)
  • 빵칼
  • 붓 ( 혹은 시럽통 ) 
  • 시트 구울 틀
  • 유산지 또는 실리콘페이퍼
  • 주걱
  • 스패츌라 ( 주걱으로 치대도 무방하지만 하나 장만하시는걸 추천!

도구 구매 팁!!
제가 있던 멜버른 시티에는 제과제빵 재료상이 조그만 곳 한 곳이었어요
색소 같은 것은 다양했는데 그 외것들은
그리 다양하진 않았던 거 같아요

보통 빅 더블유, 울월스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제 나름 비교해본 결과, 울월스가 좀 더 사이즈도 좋고 퀄이 괜찮았어용
빅 더블유는 은근히 딱 좋은 사이즈가 없었음ㅜㅜ

그리구 케이크 받치는 판은 빅 더블유에서 구매했습니다!
케이크 박스는 지나가다 개인 제과점에서 부탁드리고 하나 구매했어요
잘 안 팔더라고요ㅠㅠ
케이크 판이랑 박스는 사이즈가 서로 꼭 맞는지 확인하기!!!



재료 준비


self rasing flour 제누와즈용 밀가루, 박력분
white sugar 백설탕
Cointreau Orange Liqueur or kirsch 쿠앵트로 오렌지리큐르 또는 키르쉬 리큐르
pure Cream 동물성 생크림
Thickened Cream 생크림
egg 계란
full cream milk 우유
strawberry 딸기


재료 떼샷

한국 마트에 가면 강력(빵), 중력(국수), 박력(과자)분들이 있는데
이곳에는 강중박력으로 있지 않더라고요!

저는 울월스(woolworths)에서 장을 봤는데,
케이크스펀지 전용 밀가루(self raising flour)가 있더라고요

그전에도 빨간포장지의 self raising flour로 샀는데
그것도 박력분 같지 않은 게,, 암튼 망했었어요

하얀 박스에 빨간색 등대가 그려져있는
CAKE, SPONGE, & STEAMED BUN
Extra white, low protein
self raising flour
라고 쓰여있는 박스에 들은 박력분을 사용하세요!
(사진첨부했는데 사이트 품질이 저하되서 지웠습니다)

그리구 설탕은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없는 거 같아요!
굳이 비정제,, 이런 거 쓰면 배합 달라지니까
백설탕 사용하시는 걸 추천!

그리고 스펀지에 뿌릴 시럽을 만들 때 사용할 리큐르!
BWS 가서 꾸앵트로를 사려고 했는데,,
오렌지 술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큰 술 사기엔 너무 부담스러워서
미니어처로 (50ml) 구입했어요!
cointreau liqueur

그리고 제일 중요한 생크림!!
dairy farmers pure cream 600ml $4.50
우유곽에 들어있는 새파란 거!!!
이게 제일 동물성 생크림 같더라구용!!

보통 thickened cream을 생크림으로 많이 소개받는데 그 특유의 기름진 맛? 무거운 맛이 많이 느껴져서
Bulla
thickened cream 600ml
이 퓨어크림이랑 디켄드크림이랑 기호에 맞게 섞어 쓰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퓨어크림 6에 디켄드크림 4 비율로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두 개 다 소량만 휘핑해서
드셔 보시고 입맛에 맞는 걸로 비율을 정해서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참고로 2호 사이즈 (기본 4인용 사이즈) 케이크 만드실 때
생크림 총 1kg면 아주 충분하고도 남아용!

버리는 것 없이 사용하시면
생크림 1kg로 보통 2개 이상의
케이크가 나옵니당 (2호 사이즈 기준)

그냥 기본 우유 사주시면 돼요
라이트한 우유 이런 거 말구요!
라이트 뭐시기 사면 지방함량이 낮아서
제품이 제대로 안나올수있어요!
버터도 아무거나 unsalted butter 사용하시면 되구용!

딸기는ㅜㅜ 그냥 사이즈 큰 걸로 구매하세요! 어차피 다 맛없음ㅋㅋㅋㅋㅋㅋ
딸기 살 때마다 매일 다른 브랜드로 샀는데

다 똑같이 맛없.... 어쩌다 가끔 맛있는 거 있더라구요
그땐 무조건 만들어드세요 딸기 쇼트케이크!!

TMI지만 제가 워킹홀리데이 할 때, 호주가 너무 좋아서 일 년 더 살아보고 싶어 세컨비자를 따러 딸기농장 패킹하는 곳에 몇 개월 있었거든요! 4개월? 정도 있는 동안 맛있는 딸기 먹어본 거 손에 꼽을 거 같아요ㅋㅋㅋ그 정도로 호주 딸기 맛없,,
멜버른 딸기만 맛이 없는 거였나?ㅠㅠㅋㅋㅋㅋㅋ사실 먹고 싶지도 않았고 미친 듯이 포장하기 바빴음 한팩에 0.3불이었나.,ㅂㄷㅂㄷ 프로리젝러 포 퍼플 쥴리였슴 그냥 막 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달콤한 딸기를 드시고 싶다면
설탕에 하루 절여놓는 것도 추천드리기는 하는데,
설탕 단 맛이지 딸기 단 맛은 아닌 걸 느끼실 거예요,,

암튼 재료가 다 준비되면!!
유튜브를 켜셔서,
자도르 님의 레시피를 참고합니다!!

스펀지는 자도르님의 레시피를 따라 만들었어요
정말 놈나 맛있구,, 실패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젤 중요한 쥴리의 레시피!!

생크림 배합



한국 버전 (500g)

동물성 생크림 500g
백설탕 60g
리큐르 10g

호주 버전 (1kg 배합)

Pure cream 600g
Thickened cream 400g
White sugar 120g
Liqueur 20g

만드는 과정 (요약)


칼!각!
tara~~~~

암튼 이렇게! 호주에서 한국 쇼트케이크 맛 만드는 팁! 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워낙 멜번에 한인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다들 한국식 달지않고 가벼운
쇼트케이크 앓이를 하시더라구욥

그.러.나. 세컨비자 사용하기도 전에 코로나 실홥니까..?

그래서 한국에서 아주 안전치 못하게 살고 있답니댱..
호주도 코로나가 심해 락다운 기간이 너무 길던데ㅠㅠ

다들 백신이 얼른 나오길 빌자구요ㅜㅜ
집에 계시면서 우울해있지 말고
오늘! 쇼트케이크 만들어보세요!!!

뭐 도구 재료 귀찮다!! 하시면,

1. 집 앞 마트에 가셔서 카스테라를 삽니다.
2. 쥴리의 티스토리를 보며 생크림을 만듭니다
( 소량은 비율 조절 똑같이 줄이시면 됩니다!
휘핑 기계가 없다면
생크림 300g 미만만 만드세요
팔 빠져 벌임)
3. 그다음! 제철과일을 똭! 얹어 먹으면 코로나로 찾아온 우울증 순-삭-! (찡긋'_<


맛있고 담백한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어드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